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취미

[홈카페] 역시 얼죽아 (feat. 필립스 커피머신 라떼클래식)

아이스아메리카노♡

코로나 언제 끝나는지 증말...ㅠㅠㅠ 카페도 제대로 못가게 됐네요..

하지만 아이스아메리카노는 못잃어.. 내 에너지원...

커피머신기를 사겠다고 마음먹고 한달동안 검색 또 검색을 해♡서 자동을 살것인가 반자동을 살것인가 엄청 고민을 했다.

전자동 커피머신기가 편하겠지만 너무 비싸서 반자동 커피머신을 사야하나 생각하며 한달동안 망설였다..

고심끝에 엄마를 꼬셔 장만한 전자동 커피머신, 필립스 라떼클래식..!!

필립스 라떼클래식(뒤에 벽지는 못본척해주세요 :) )

필립스 커피머신도 세네가지 종류가 있던데 가격적인 면과 기능들을 비교하다 라떼도 해먹고 싶어서 스팀기능이 되는 라떼클래식으로 장만했다.

제대로 홈카페를 즐기겠다고 녹차원액과 바닐라시럽도 주문하고, 원두콩도 새롭게 주문했다.

커피내릴때마다 커피향이 너무 좋다♡♡

 

커피머신은 하이마트에서 행사할때 카드혜택 받고 해서 50만원 조금 안되는 금액으로 샀던거같다.

비싸긴 비싸다..ㅠㅠ 그치만 전자동으로 잘 구매한게 부모님께서도 편하게 잘 사용하고 계신다..!!

청소하고 관리하는건 내 몫이긴하지만.. 일주일에 한두번 물로 행궈주는 정도로만 청소해주면 되니까..

삶의 질이 향상된 기분..!!! 그리고 원두도 사놨더니 원두 보관해놓는 장을 열때마다 커피향이 솔솔~ 방향제가 따로 없다..ㅠㅠ

관리는 일주일에 한두번 물로 안에 부품들 분리시켜서 씻어주는 거 외에는 한두달에 한번 커피기름때 씻겨주는 약품을 넣어 설명서대로 한번 청소해주기만 하면된다.

이번에 산지 한달반정도 돼서 얼마전에 구매한 약품으로 기름때 청소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했다.

설명서가 친절하지 못해 여러번 정독하긴했지만... 처음이라 그렇지 담엔 금방 뚝딱해낼수 있을거같다.

 

커피머신기가 생기니까 홈카페 반은 완성됐다.!!

나는 또 여기서 멈추지않고 욕심이 생겨서 미니오븐기를 사고싶다고 고심을 했더랬다. :)

그 이유는 스콘이 만들고 싶어서..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로는 온도를 맞추기가 어려워서 스콘하나 만드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렸다..ㅠ

스콘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찰떡인데... 그래서 사게된 그것은..??!!!!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To be continued...

 

마지막으로 커피샷